2025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전자공학과 주관 인력양성사업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5-12-08 16:49본문
‘2025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전자공학과 주관 인력양성사업 성과공융 워크숍’ 개최
▶교수·기업멘토·학생 50여 명 참여...연구개발 성과 공유, 최신기술동향 및 기술 세미나 등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ICT혁신인재사업단과 S2X인공지능기반유무인복합체계교육연구단(이하 BK21 STAR사업단) (양 사업단 단장 이왕상 전자공학부 교수)은 12월 5~6일 쏠비치 남해에서 ‘2025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전자공학과 주관 인력양성사업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ICT혁신인재사업단·BK21 STAR사업단 이왕상 단장을 비롯해 사업 참여 교수진, 8개의 참여기업 멘토, 팀티칭 외부전문가 및 참여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2025년도 전자공학과 인력양성사업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수행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워크숍은 ICT혁신인재사업단 4년차 및 단계 실적 공유, 인턴 및 글로벌 단기연수 참여 우수학생 발표, PBL 교과목 수행성과 공유, BK21 STAR사업단 성과공유, 최신 기술 동향 및 기술 세미나, 참여기업 멘토-참여학생 간 멘토링 및 취업 리크루트, 사업단 운영회의 등으로 진행됐다.
초청 기술 세미나에서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이건원 센터장이 ‘드론위협 및 대드론 기술동향’, 한국항공우주산업 허직 팀장이 ‘차세대 공중전투체계’, 아라소프트㈜ 강정현 대표이사가 ‘아라AI웹오피스 및 멀티뷰어 신기술(AI데이터전처리) 기술 소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참여 학생과 기업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으며, 취업 리크루트를 통해 기업 홍보와 채용 상담의 시간이 되었다.
ICT혁신인재사업단·BK21 STAR사업단 이왕상 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2단계 사업의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남은 기간 동안의 추진 방향을 명확히 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참여기업과 학생, 교수진이 만들어 가는 이 협력 구조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ㅇ 사진 설명: 경상국립대 ICT혁신인재사업단과 BK21 STAR사업단은 12월 5~6일 쏠비치 남해에서 2025년도 경상국립대학교 전자공학과 주관 인력양성사업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ㅇ 내용 문의: 경상국립대학교 ICT혁신인재사업단 055-772-2638
경상국립대학교 BK21 STAR사업단 055-772-263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